새해 인사

모두 건강하시고 댁내 매사 형통하는 2018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희는 ‘세배 세리모니’로 새해를 시작했습니다. 저의 글에 쓰여 있는 그대로 말입니다.
그저 바삐, 다람쥐 챗바퀴 돌듯이 살다보니, 제일 귀한 사람들, 바로 내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얼마나 중요한 사람들인지를 알리지 못하고 지내왔던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맏절을 하며 서로에게 마음 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사랑을, 배려를, 존경을 표현하기로 했습니다. 좋았습니다. 젊은이들도 좋아했고, 서로 감사하는 마음들을 다시 찾아 앞으로 내어 놓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저 ‘알겠거니…’ 하지 말고 알려주는 생활 방법을 취하고 싶습니다.

그 사이 저에게 떨어진 ‘한국어 진흥재단’ 이사장이라는 새로운 임무 때문에 무척 바빳습니다.

한국어 교사 연수를 주관하였지요.
전국에 있는 공립 중고교 한국어 교사들을 모아 연수를 하는 일인데
올해의 토픽은 ‘How to use Technology in Korean Language Classroom’이었습니다.

참으로 필요한 토픽으로, 그 성과가 좋았고 long term 성과는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작년 한 해 동안 7개의 한국어 반을 신설했습니다. 마지막 두개의 학교는
San Diego, Poway District에 있는 D39 이라는 공립학교이고,
또 한 학교는 Nevada, Las Vegas에 있는 DPPS Agassi Campus 였습니다.
DPPS 란 Democracy Prep Public School 의 약자입니다.
99%의 학생들이 유색인종이고, 저소득층 학교이지만
안드레 아가시의 영향으로 학교가 잘 돌아가고 있더라고요.

제가 직접가서 MOU 에 사인을 해야 했습니다.

어떠든,

이제부터는 자주 저의 웹사이트에 글도 올리고 여러분들과 소통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첫 토요일 아침,
캘리포니아, 엘에이에서,

류 모니카 올림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